2017년 지리산둘레길 여성이음단 모집 공고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17-04-10 09:47
조회
13142
eum
지리산둘레길 이음단은?
지리산둘레길 이음단은 2012년 5월 지리산둘레길 전체개통을 기념하여 국내 최초 장거리트레일 - 지리산둘레길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담아 시작되었습니다.

지리산둘레길의 마음인 ‘생명평화 순례여행’을 바탕으로 매 기수 마다 다양한 주제로 선정된 참가자 들이 유일한 생명존재로써 스스로의 소중함을 만나고 공동체와 관계의 일원으로써의 삶의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과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기 이음단은 지역과 연령을 분배한 전국에서 선정된 이음단으로 지리산둘레길에 대한 모니터링과 홍보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2기 이음단은 시대문제로 대두된 청년실업문제로 고민하는 2, 30대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이음단을 운영하였습니다. 지리산의 자연과 앞 세대를 살아온 농촌사회의 마을과의 만남을 통해 희망과 동력을 찾는 시간이었습니다.

3기 이음단은 단절되고 있는 우리사회의 가장 소중한 단위인 가족을 주제로 ‘지리산에서 384시간’이라는 부제를 갖고 가족이음단을 운영하였습니다. 올곧이 함께하는 시간동안 가족에 대한 사랑과 신뢰를 확인하는 여정이었습니다.

4기 이음단의 주제는 시니어였습니다. 100세 시대라 불리고 있는 지금, 존재하는 분명한 실체인 5, 60대 퇴직자 및 은퇴 세대. 시니어이음단을 통해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제 2의 인생을 계획하는 시기를 가졌습니다.

5기 이음단의 주인공은 우리의 아이들, 청소년 이었습니다..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인 미래세대 청소년이 지리산둘레길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존재이유를 질문하고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2017 지리산둘레길 여성이음단은?
대한민국 여성은 민주화와 경제발전의 주체와 희생자로 역할을 수행하고 감당해내어야 했습니다.

사회발전과 구성원 의식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다른 주체와 마찬 가지로 여성 존위에 대한 많은 노력과 긍정적인 결과가 있었습니다.하지만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향상되고 역할의 중요성을 존중 받는다고 해서 항상 삶의 질과 자존이 향상되는 방향으로 나아가지는 않습니다.

여성은 인류의 어머니입니다.
여성은 한 사람으로, 한 생명으로 아름답고 빛나는 존재입니다.
지리산둘레길 여성이음단은 참가자 저마다 스스로의 소중함과 의미를 만나는 그런 순례 여행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진행될 것입니다.
♣ 2017 지리산둘레길 여성이음단 신청안내

❍  일정 : 5. 13(토) ~ 5. 29(월) 16박 17일

❍  모집대상 : 참가자 20명(대한민국 거주 성인여성 누구나),

진행요원 2명(기록과 안전을 담당할 여성, 실비지급 )

❍ 신청기간 : 4. 10~5. 1

❍ 참가비 : 50만원

❍ 접수 : (사)숲길 이메일(trail@trail.or.kr)로 신청서 접수
※ 하단의 첨부파일 또는 지리산둘레길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확정 : 5월 4일(개별 통보)
facebook twitter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