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이후 지리산둘레길 이용안내 (일부 구간 폐쇄)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0-08-18 10:14
조회
7572
긴 장마와 집중 호우로 지리산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언론에 보도 된 것 같이 전남 구례읍, 경남 하동 화개장터가 침수되는 물난리를 겪었습니다. 지금 온 마을 사람들이 복구에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지리산둘레길 구간 곳곳에 침수, 침하, 쇄골, 산사태 등이 일어났습니다.

사단법인 숲길에서는 긴급모니터링을 진행하면서 지리산둘레길 전 구간에 대한 이용금지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2020년 8월 18일 현재 호우관련  안내입니다. 

- 전남 구례군 오미~난동, 산동~방광, 산동 ~전북 남원시 주천, 전북 남원시주천~남원시 운봉 4구간에 대해서 폭우구간 피해가 심해 임시폐쇄 조치를 하여, 지리산둘레길을 이용하실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안내는 (구례안내센터 061-7810850, 주천센터 063-9300800, 인월안내센터 063-6350850)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단법인 숲길에서는 산림청, 남원시, 구례군, 한국등산트래킹지원센터  등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이용자 안전이 담보되는대로 추가공지를 하겠습니다. 또한 폐쇄된 구간 복구 작업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리산둘레길 주변 수해지역에 대한 봉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구례군과 하동군에서는 수해지역에 대한 성금모금과 봉사활동을 지원받고 있으니 해당 군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지역의 농산물구매, 식당, 민박 등 공정여행을 하는 '지리산둘레길 걷는 걸음'을 보태주시는 것 또한, 아픔을 나누는 방법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19의 위기 속에 비대면사회가 일상이지만, 조심 조심 스스로를 챙기고 상대를 배려하는  한걸음 한걸음이 위기를 극복하는 하나의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모쪼록 지리산둘레길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평화가 깃들길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